로드매핑
- 교과목과 역량 매핑
학년/ 학기 |
교과목명 | 학점 | 전기공학 분야를 선도하는 미래인 | 통섭을 기반으로 실무를 해결하는 공학인 | 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지식 분석 |
논리적 추론 |
창의적 설계 |
정밀 연산 |
의견 조율 |
창의적 해결 |
공동체 의식 |
정보 통합 |
|||
1-2 | 입문설계 | 3 | ◎ | ● | ○ | ● | ◎ | |||
2-1 | 공학수학 | 3 | ◎ | ○ | ◎ | ◎ | ● | |||
2-1 | 전자기학 | 3 | ● | ◎ | ○ | ◎ | ● | |||
2-1 | 회로이론Ⅰ | 3 | ○ | ◎ | ● | ◎ | ● | |||
2-1 | 기초전기실험 | 2 | ● | ◎ | ○ | ● | ◎ | ○ | ||
2-1 | 디지털회로 | 3 | ◎ | ● | ○ | ◎ | ● | |||
2-1 | 프로그래밍및실습 | 3 | ○ | ◎ | ● | ● | ||||
2-2 | 전자장 | 3 | ○ | ● | ◎ | ◎ | ● | |||
2-2 | 회로이론Ⅱ | 3 | ◎ | ● | ◎ | ● | ||||
2-2 | 기초전자실험 | 2 | ● | ◎ | ○ | ● | ◎ | ○ | ||
2-2 | 반도체공학 | 3 | ● | ◎ | ○ | ◎ | ● | |||
2-2 | 에너지변환 | 3 | ● | ◎ | ○ | ◎ | ● | |||
2-2 | 전기공학수학 | 3 | ◎ | ○ | ◎ | ◎ | ● |
학년/ 학기 |
교과목명 | 학점 | 전기공학 분야를 선도하는 미래인 | 통섭을 기반으로 실무를 해결하는 공학인 | 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지식 분석 |
논리적 추론 |
창의적 설계 |
정밀 연산 |
의견 조율 |
창의적 해결 |
공동체 의식 |
정보 통합 |
|||
3-1 | 디지털회로설계및실험 | 2 | ● | ◎ | ○ | ● | ◎ | ○ | ||
3-1 | 자동제어 | 3 | ◎ | ● | ○ | ◎ | ● | |||
3-1 | 전기기기 | 3 | ◎ | ● | ○ | ◎ | ● | |||
3-1 | 전자회로 | 3 | ◎ | ● | ○ | ● | ◎ | |||
3-1 | 신호및시스템 | 3 | ◎ | ● | ◎ | ● | ||||
3-1 | 전력전송공학 | 3 | ◎ | ○ | ● | ◎ | ● | |||
3-1 | 전기전자계측 | 3 | ● | ○ | ◎ | ● | ◎ | |||
3-1 | (공업)교과논리및논술 | 3 | ● | ○ | ◎ | ○ | ◎ | ● | ||
3-2 | 전기공학실험 | 2 | ● | ◎ | ○ | ● | ◎ | ○ | ||
3-2 | 캡스톤디자인Ⅰ | 2 | ◎ | ● | ○ | ◎ | ● | |||
3-2 | 전력계통공학 | 2 | ◎ | ○ | ● | ◎ | ● | |||
3-2 | 디지털제어 | 3 | ◎ | ● | ○ | ● | ◎ | |||
3-2 | 전력전자공학 | 3 | ◎ | ● | ○ | ● | ◎ | |||
3-2 | 마이크로프로세서및실험 | 3 | ● | ◎ | ○ | ● | ◎ | ○ | ||
3-2 | 통신시스템및실험 | 3 | ◎ | ● | ● | ◎ | ||||
3-2 | 현장실습Ⅰ | 3 | ◎ | ○ | ● |
학년/ 학기 |
교과목명 | 학점 | 전기공학 분야를 선도하는 미래인 | 통섭을 기반으로 실무를 해결하는 공학인 | 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지식 분석 |
논리적 추론 |
창의적 설계 |
정밀 연산 |
의견 조율 |
창의적 해결 |
공동체 의식 |
정보 통합 |
|||
4-1 | 캡스톤디자인Ⅱ | 2 | ○ | ◎ | ● | ○ | ◎ | ● | ||
4-1 | 전기설비설계 | 3 | ● | ◎ | ○ | ◎ | ● | |||
4-1 | 에너지발생시스템 | 3 | ● | ◎ | ◎ | ● | ||||
4-1 | 레이져공학 | 3 | ● | ◎ | ○ | ◎ | ● | |||
4-1 | 마이크로프로세서응용및실험 | 3 | ◎ | ● | ○ | ◎ | ● | ○ | ||
4-1 | 전기기기설계및제어 | 3 | ◎ | ● | ○ | ◎ | ● | |||
4-1 | 산업체현장실습 | 2 | ◎ | ○ | ● | |||||
4-1 | (공업)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| 3 | ● | ○ | ◎ | ○ | ◎ | ● | ||
4-1 | 현장실습Ⅱ | 3 | ◎ | ○ | ● | |||||
4-2 | 전기재료 | 3 | ● | ○ | ◎ | ● | ◎ | |||
4-2 | 전기응용 | 3 | ● | ◎ | ○ | ◎ | ● | |||
4-2 | 디지털신호처리 | 3 | ○ | ◎ | ● | ◎ | ● | |||
4-2 | 신재생에너지 | 3 | ● | ◎ | ◎ | ● | ||||
4-2 | (공업)교과교육론 | 3 | ● | ○ | ◎ | ○ | ◎ | ● |